사랑에 진실하라

by flowerrain posted Mar 30, 2010





동양에서는 사랑의 관계에서 한 사람과 함께 머물러야 한다고 역설되었습니다. 지금 서양에서는 한 관계에서 다른 관계로 떠돌아 다닙니다. 스승님께서는 어떤 것에 찬성하십니까?

 

 

나는 사랑에 찬성한다.

당신에게 설명해 주겠다. 사랑에 진실하라. 파트너에 대해서 염려하지 말라. 한 파트너이건 많은 파트너이건 문제가 아니다. 문제는 당신이 사랑에 진실한가 아닌가 하는 것이다. 당신이 한 남자나 한 여자와 함께 살지만 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죄 속에 사는 것이다. 당신이 누군가와 결혼했지만 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데 여전히 계속 그와 함께 살고 사랑을 나눈다면, 당신은 사랑에 죄를 짓고 있다... 그리고 사랑은 신이다.

 

당신은 사회적 안락과 편리와 형식을 위해 사랑에 반대하는 결정을 하고 있다. 그건 마치 당신이 사랑하지 않는 여자를 강간하는 것처럼 잘못되었다. 당신이 한 여자를 강간하면 그건 범죄이다. 당신은 그 여자를 사랑하지 않고 그 여자도 당신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신이 한 여자와 함께 사는데 그녀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그건 강간과 마찬가지다. 그때 그것은 물론 사회적으로 용인된 강간이지만, 그래도 강간이다. 당신은 사랑의 신에 거스르고 있다.

 

그래서 동양에서처럼 사람들은 한 파트너와 함께 평생동안 살기로 결정했다. 거기 잘못은 없다. 당신이 사랑에 진실한 채로 남는다면, 한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은 가장 아름다운 것들 중 하나이다. 하지만 사랑이 없고 그저 함께 살 가능성이 99퍼센트이다. 그리고 함께 삶에 의해서, 사랑이 아니라 오직 함께 산다는 어떤 관계가 자란다. 그것을 사랑으로 오해하지 말라. 하지만 당신이 한 사람을 사랑하고 평생 그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이 가능하다면, 거대한 친밀감이 자라날 것이고 사랑은 당신에게 더욱더 깊은 것을 드러낼 것이다.

 

당신이 아주 자주 파트너를 계속 바꾼다면 그건 가능하지 않다. 그건 마치 하나의 나무를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또 그 다음 장소로 계속 바꾸는 것과 같다. 그때 나무는 결코 어디에서도 뿌리를 내리지 않는다.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 나무는 한 장소에 머무를 필요가 있다. 그때 뿌리는 더 깊어지고 더 강해진다. 친밀함은 좋은 것이고 하나의 관계에 헌신하는 것은 아름답지만,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사랑이다. 나무가 오직 돌만이 있고 돌이 나무들을 죽이고 있는 장소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면, 그때는 나무를 옮기는 편이 더 낫다. 그때는 나무가 한 장소에 머물러야 한다고 우기지 말라. 삶에 진실한 채로 남고 나무를 옮기라. 이제 그것은 삶에 거스르고 있기 때문이다.

 

서양에서 사람들은 계속 파트너를 바꾸고 있다. 너무나 많은 관계가 있다. 사랑은 두 방식 모두에서 죽는다. 동양에서 사랑이 죽는 것은 사람들이 변화하기를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서양에서 사랑이 죽는 것은 사람들이 한 파트너와 함께 오랫동안 머무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의 헌신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사랑이 헌신이 되기 전에 그들은 파트너를 바꾼다.

 

그래서 당신은 자유롭게 떠돌아 다니기 때문에 어떤 방종이 자라나고 있다. 자유라는 미명으로 사랑은 거의 압사되고 굶어 죽는다. 사랑은 두가지 방식 모두에서 고통을 당한다. 동양인들은 안정과 안락과 형식에 집착하고, 서양인들은 에고의 자유와 헌신하지 않는 것에 집착한다. 하지만 사랑은 두가지 방식 모두에서 고통받고 있다.

 

나는 사랑에 찬성한다. 나는 동양도 서양도 편들지 않는다. 나는 당신이 어떤 사회에 속하는지 개의치 않는다. 나는 어떤 사회에도 속하지 않는다. 나는 사랑에 찬성한다. 항상 기억하라. 그것이 사랑의 관계라면 좋다.

 

사랑이 지속되는 동안 그 속에 남아 있어라. 가능한 한 깊이 헌신하면서 그 속에 남아 있어라. 가능한 한 전체적으로 그 속에 남아 있어라. 그 관계에 열중하라. 그때 사랑은 당신을 변형시킬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랑이 없다면 파트너를 바꾸는 것이 더 낫다. 하지만 그때 변화의 중독자가 되지 말라. 그것을 하나의 습관으로 만들지 말라. 마치 2, 3년 후나 매년 차를 바꿔야 하듯이, 2, 3년 후에 파트너를 바꿔야 하는 것처럼 기계적인 습관으로 만들지 말라.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면 어떻게 할 것인가? 당신은 차를 바꿔야 한다. 갑자기 당신은 새로운 여자를 만난다. 하지만 별 차이가 나지 않는다. 남자가 남자이듯 여자는 여자일 뿐이다. 차이는 오직 부차적인 것일 뿐이다. 그건 에너지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여성 에너지는 여성 에너지다. 각각의 여자에는 모든 여자들이 있고, 각각의 남자에는 모든 남자들이 있다. 차이는 아주 표면적이다. 코가 약간 더 크거나 약간 더 작다. 머리칼이 갈색이거나 금발이다. 사소한 차이이고 단지 표면적일 뿐이다. 깊은 곳에서 문제는 여성과 남성 에너지의 문제이다. 그러므로 사랑이 거기 있다면 그 사랑에 충실하라. 사랑이 성장할 기회를 주라. 하지만 사랑이 거기 없다면, 당신이 사랑없는 관계에 중독되기 전에 떠나라.

고해실에서 한 젊은 부인이 신부에게 피임약에 대해서 물었다. “당신은 피임약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신부가 말했다. “그것은 신의 율법을 거스르는 것입니다. 물 한잔을 드십시오.”

“약을 먹기 전에요, 아님 먹은 후에요?” 부인이 물었다.

“피임약 대신요!” 신부가 대답했다.

 

당신은 동양의 방식을 따를 것인지 서양의 방식을 따를 것인지를 묻는다. 그 어느 것도 따르지 말라. 신의 길을 따르라. 그럼 신의 길은 무엇인가? 사랑에 진실하라. 사랑이 거기 있다면 모든 것이 허용된다. 사랑이 없다면 아무것도 허용되지 않는다. 당신이 아내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그녀를 만지지 말라. 그건 불법 침해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한 여자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그녀와 함께 자지 말라. 그건 사랑의 법에 거스르는 행동이고 사랑이 궁극적인 법이기 때문이다. 오직 당신이 사랑할 때에만 모든 것이 허용된다.

 

누군가가 어거스틴에게 물었다. “저는 아주 무식한 사람이고 경전이나 위대한 신학책들을 읽을 수 없습니다. 저에게 그저 작은 교훈 하나만 주십시오. 저는 아주 어리석고 기억력도 신통치 않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저에게 단지 요점만 말씀해 주시면, 저는 그 요점을 기억해서 따르겠습니다.” 어거스틴은 위대한 철학자였고 위대한 성자였고 위대한 설교를 했지만, 아무도 그런 요점에 대한 질문을 하지 않았다. 그는 눈을 감고 몇 시간 동안 명상했다고 한다. 그 사람은 말했다. “부디 선생님이 요점을 찾으셨다면 제가 집에 갈 수 있도록 말씀해 주십시오. 저는 몇 시간 동안 기다렸습니다.” 어거스틴은 말했다. “나는 이 말 빼고 아무것도 찾을 수 없습니다. 사랑하십시오, 그럼 다른 모든 것이 당신에게 허용됩니다. 단지 사랑하십시오.”

 

예수는 말한다. “신은 사랑이다.” 나는 당신에게 사랑이 신이라고 말하고 싶다. 신에 대해서 모두 잊어라. 사랑이면 충분할 것이다. 아주 용감하게 사랑과 함께 움직이라. 다른 어떤 것도 고려할 필요가 없다. 당신이 사랑을 고려한다면, 모든 것이 당신에게 가능해질 것이다.

 

우선 당신이 사랑하지 않는 한 여자나 남자와 움직이지 말라. 단지 일시적인 기분으로 움직이지 말라. 단지 성적인 욕망으로 움직이지 말라. 한 사람에게 헌신하고 싶은 욕망이 당신의 마음 속에서 일어났는지를 알아 보라.

 

당신은 깊은 교제를 시작할 만큼 충분히 성숙해 있는가? 그 교제는 당신의 삶 전부를 바꿀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당신이 그 교제를 시작할 때, 그것을 아주 진실하게 만들라. 당신의 연인에게 무언가를 숨기지 말라. 진실하라. 당신이 썼던 모든 가짜 얼굴을 버리라. 모든 가면을 버리라. 진실하라. 당신의 전 가슴을 열어보이라. 벌거벗어라. 두 연인 사이에는 어떤 비밀도 있어서는 안된다. 그렇다면 사랑은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비밀을 버리라. 비밀은 정치이다. 그것은 사랑 속에 있어서는 안된다. 당신은 아무것도 숨겨서는 안된다. 당신의 가슴 속에서 일어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당신의 연인에게 투명해야 한다. 그리고 그녀의 가슴 속에서 일어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당신에게 투명해야 한다. 당신들은 서로에게 두명의 투명한 존재가 되어야 한다. 점점 당신들은 서로를 통해서 더 높은 합일로 성장하고 있음을 볼 것이다.

 

외부의 여자를 만남으로써, 그녀를 진실로 만나고 사랑함으로써, 그녀의 존재에 당신 자신을 헌신함으로써, 그녀 속으로 용해되고 녹아듬으로써, 점점 당신은 내면의 여자를 만나기 시작할 것이다. 당신은 내면의 남자를 만나기 시작할 것이다. 외부의 여자는 단지 내면의 여자로 향하는 하나의 길일 뿐이다. 진정한 오르가즘은 내면의 여자와 남자가 만날 때 당신의 내면에서 일어난다. 그것이 힌두교의 상징인 "ardhanarishwar”의 의미이다. 당신은 반은 남자이고 반은 여자인 쉬바를 보았을 것이다. 각각의 남자는 반은 남자이고 반은 여자이다. 각각의 여자는 반은 여자이고 반은 남자이다. 그건 그래야 마땅하다. 왜냐하면 당신 존재의 반은 아버지에게서 오고, 당신 존재의 반은 어머니에게서 오기 때문이다. 당신은 둘 모두이다. 내면의 오르가즘, 내면의 만남, 내면의 합일이 필요하다. 하지만 그 내면의 합일에 도달하기 위해서, 당신은 내면의 여자에 감응하고 내면의 존재를 진동시키는 외부의 여자를 찾아야 할 것이다. 그때 완전히 잠들어 있는 당신 내면의 여자가 깨어난다. 외부의 여자를 통해서 당신은 내면의 여자를 만나야 한다. 내면의 남자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므로 관계가 오랜 기간 지속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내면의 여자가 깨어나는데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서양에서처럼 치고 빠지기의 관계가 일어나고 있을 때, 내면의 남자나 여자는 일어나 깨어날 시간이 없다. 약간의 움직임이 있을 때쯤 여자는 가고 없고... 다른 진동을 가진 다른 여자가 있다. 그리고 물론 당신이 계속 여자나 남자를 바꾼다면 노이로제에 걸릴 것이다. 왜냐하면 아주 많은 것들과 아주 많은 소리들과 아주 많은 다른 진동의 성질들이 당신의 존재 속으로 들어갈 것이고, 당신은 자신의 내면의 여자를 찾지 못해 난처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건 어려울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파트너를 바꾸는데 중독될 가능성도 있다. 당신은 단지 변화를 즐기기 시작할 것이다. 그때 당신은 길을 잃는다.

 

외부의 여자는 단지 내면의 여자로 가는 하나의 길일 뿐이고, 외부의 남자는 내면의 남자로 가는 길이다. 그러므로 궁극적인 요가, 궁극적인 유니오 미스티카는 당신의 내면에서 일어난다. 그것이 일어날 때, 당신은 모든 여자들과 모든 남자들로부터 자유롭다. 그때 당신은 남성과 여성으로부터 자유롭다. 그때 갑자기 당신은 남성과 여성을 초월한다. 그때 당신은 어떤 성도 아니다.

 

이것이 초월이다. 이것이 브라흐마차리야이다. 그때 당신은 다시 순수한 동정童貞을 성취한다. 당신의 원래 본성이 다시 회복된다. 파탄잘리의 용어에서 그것은 카이발리야이다.

  

-OSHO-










LOGIN

SEARCH

MENU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