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구름의 길...osho

by flowerrain posted Dec 21, 2007
흰 구름의 길
 
My Way : The Way of the White Clouds
                                    - osho -

 
흰 구름은 바람이 이끄는 대로 어디든 간다. 흰 구름은 저항하지 않는다. 싸우지 않는다. 흰 구름은 정복자가 아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 위를 떠다닌다. 그대는흰 구름을 정복할 수 없다. 그대는 흰 구름을 패배시킬 수 없다. 흰 구름은 정복할 마음이 없다. 그것이 바로 그대가 흰 구름을 패배시킬 수 없는 이유이다.
 
일단 그대가 목표에, 목적에, 운명에, 의미에 못박히게 되면, 일단 그대가 어딘가에 도달하겠다는 그 광기에 사로잡히게 되면, 그때 문제들이 일어날 것이다. 그리고 그대는 패배할 것이다. 그것은 틀림없다. 그대의 패배는 존재 자체의 본성에 따라 이미 정해져 있다.
 
흰 구름은 갈 곳이 없다. 그것은 움직인다. 그것은 어디로든 움직인다. 모든 차원이 흰 구름에 속해 있고 모든 방향이 흰 구름에 속해 있다. 어떤 것도 거부되지 않는다. 모든 것이, 존재하는 모든 것이 전적인 받아들임 속에 있다. 때문에 나는 나의 길을 '흰 구름의 길'이라고 부른다. 흰 구름의 길은 길 없는 길이다. 흰 구름은 움직인다. 그러나 고정된 마음을 가지고 움직이지 않는다. 흰 구름은 마음 없이 움직인다.
 
따라서 나는 흰 구름이다. 그리고 나의 모든 노력은 그대들 또한 하늘을 떠다니는 흰 구름들이 되도록 하려는 것이다. 갈 곳도 없고, 어디로부터도 오지 않으며, 단지 바로 지금 이 순간 여기에 머무는 것, 그것으로 완벽하다.
 
나는 그대에게 어떤 이념도 가르치지 않는다. 나는 그대에게 어떤 의무도 가르치지 않는다. 나는 그대에게 이것이 되라, 저것이 되라고 말하지 않는다. 나의 모든 가르침은 단순히 이것이다. 그것은 바로, 그대가 무엇이든지, 그대의 상태 그대로 전체적으로 받아들여 달성해야 할 것이 아무것도 남지 않게 하라는 것이다. 그러면 그대는 흰 구름이 될 것이다.





Comments '1'     

LOGIN

SEARCH

MENU NAVIGATION